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 군내면의 27번째 경로당’, 금호어울림아파트 경로당 개소식 개최
2025-06-10 조회수 : 45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9일 군내면 구읍3리 소재 금호어울림아파트 경로당의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경로당 운영의 시작을 알렸다.

금호어울림센트럴 아파트는 총 6개 동, 579세대, 약 1,500명이 거주하는 대단지 아파트다. 금호어울림아파트 경로당은 지난 2월 말 경로당 등록을 마치며, 어르신의 소통과 휴식을 위한 공간이 됐다. 이후 경로당은 신규 회원 모집과 홍보 활동 등을 통해 운영을 준비해 왔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아파트 주민과 내빈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층 경로당 입구에서 열린 색줄 자르기(테이프 커팅식)를 시작으로 경로당의 본격적인 개소를 알렸다. 

이어 2층 행사장에서는 개소식 기념식을 열고 백영현 포천시장과 손세화 포천시의회 운영위원장 등 주요 내빈의 축사를 전했다. 

정수완 금호어울림아파트 경로당 노인회장은 “공식적으로 경로당의 문을 열게 돼 매우 기쁘다. 경로당이 어르신들이 일상 속 활력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금호어울림아파트 경로당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포천시는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어울림아파트 경로당은 군내면 내 27번째 경로당으로, 지역 어르신의 여가 활동과 공동체 형성에 새로운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내면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보건복지팀  (031-538-4211)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