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EM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2023-08-04 조회수 : 618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3일 영북면 문암리 부소천에서 영북중학교, 포천시다함께돌봄센터 20여 명의 학생들과 함께 환경정화활동의 일환인 ‘EM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EM흙공이란 EM발효액, 황토흙, 발효퇴비를 섞어 반죽한 후 발효시킨 것으로, 하천에 던지면 공이 분해되면서 하천바닥에 퇴적된 오염물질이 제거되어 수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 

이번 활동은 2주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첫 번째 주에는 전문강사를 초빙해 EM흙공에 대해 배우며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두 번째 주에는 약 열흘간의 발효시간을 거쳐 만들어진 EM흙공으로 하천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차준혁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마을의 주인으로 직접 환경정화 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도 이런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에게 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점수가 부여될 예정이다.

영북면 찾아가는보건복지팀 ☎031)538-461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