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 시민기자
  • 생활정보
농촌 체험농장 비대면 키트 체험단! 1탄
과일 곤약 젤리 만들기
시민기자 함영미


포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체험이 어려워진 농촌 체험 농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외출이 제한된 포천 시민들의 심신 안정에 기여하고자 비대면 체험 키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한다.

ⓒ시민기자 함영미

과일 곤약 젤리 만들기는 포천의 딸기 체험 농장인 일경 농원의 과일 곤약 젤리 체험 키트다. 일경농원은 길완일, 이혜경 부부의 정성으로 만들어가는 GAP인증 딸기 체험 농장이다. 고설배드에서 수경재배 딸기를 재배하여 유기농 기능사 자격을 가진 농장주가 GCM 미생물을 직접 배양하고, 월 2회 이상 관주해 병충해를 예방하고, 천연 약제들을 사용하여 딸기를 관리해 건강한 딸기를 기르는 농원이다. 곡물청을 이용한 무설탕 딸기잼을 만들고, 딸기청 만들기, 딸기 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쿠킹 체험을 할 수 있다.

ⓒ시민기자 함영미

체험단을 신청하고 어떤 체험 키트가 올까? 궁금증이 커질 무렵 도착 문자가 왔다. 키트를 보자마자 만들기 시작했다. 만들기 설명서와 재료들을 살핀 후 동영상을 보며 만드는 방법을 익혔다. 보기에는 간단해 보였는데 직접 해보니 쉽지는 않았다. 특히 곤약 분말이 덩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조금씩 넣어가면서 거품기로 잘 저어주어야 한다는 점이 관건이다.

ⓒ시민기자 함영미

 <과일 젤리 만드는 방법>
1. 80도 정도의 따뜻한 물 350ml에 곤약 가루 40g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거품기로 젓는다.

ⓒ시민기자 함영미

2. 곤약이 맑게 녹으면 딸기잼 6개를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준다.

ⓒ시민기자 함영미

3. 2의 액을 성형 몰드에 2/3 정도 채워주고, 원형 용기에도 1/2 정도 채운다.

ⓒ시민기자 함영미

4. 5분 정도 지나 잘 굳어지면 몰드에서 젤리 접시에 꺼낸다.

ⓒ시민기자 함영미

5. 6구 포장 용기에 유선지를 깔고 모양 젤리를 담는다.

ⓒ시민기자 함영미

6. 냉장 보관하고, 2~3 일 이내 섭취한다.

ⓒ시민기자 함영미

비대면으로 체험한 과일 젤리 만들기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트라 집에서 가족들이 함께 체험해 보아도 좋을 거 같다. 딸기 외에 블루베리나 키위를 잘게 썰어 넣어 만들어도 색다른 젤리를 맛볼 수 있다. 스틱 과일잼은 과일 75%, 정백당 24%, 레몬즙 1% 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은 건강한 수제품이라 적당한 달콤함으로 건강한 맛이었다.

코로나로 인해 직접 농장으로 가서 체험하기 어렵다면 비대면 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시민기자 함영미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