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2022년 新중년 인생대학 수료식 및 정담회 개최

ⓒ포천시   

포천시는 지난달 29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2022년 포천시 新중년 인생대학 수료식 및 정담회’를 개최했다.

수료식은 백영현 포천시장,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수료생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포천시 新중년 인생대학’은 중장년의 제2의 인생 준비를 위한 특화 평생학습 사업으로, 40세 이상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전문역량 과정(노인인지활동책놀이지도사, 장애인평생교육강사, 허벌리스트(허브전문가) 양성과정)과 진로탐색(신중년 실전창업), 강사역량(신중년 전문강사 점프업1·2), 오픈강좌(메타버스 탑승하기) 등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104명이 수료했다.

1부 행사인 신중년 새일 상담 코너에서는 대진중장년기술창업센터, 포천일자리센터,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포천종합자원봉센터 등 4개 기관이 참여해 취·창업, 자원봉사활동 등 새로운 일과 활동을 위한 상담을 실시했으며, 평생학습동아리 ‘한울소리’와 포크싱어송라이터 ‘최우인’의 공연이 이어졌다.

2부 수료식에서는 노인인지활동책놀이지도사 양성과정 등 정규 6개 교육과정의 과정별 대표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3부에서는 고선주 강사(前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부캠퍼스 관장)의 ‘신중년, 지역사회에서의 새로운 일과 활동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은퇴 후 인생 후반기 자아 재정립과 일(활동)의 전환, 관계(역할)의 재정립으로 행복한 인생 이모작 구상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2023년에는 지역 내 학습자원과 연계한 신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포천시 新중년 인생대학 교육생들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 등 사회활동 참여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 ☎031)538-2037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