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소흘읍,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발굴에 앞장선다
- 소흘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참벗지기) 역량강화 교육 및 복지위기가구 발굴 홍보캠페인 실시

ⓒ포천시   

포천시 소흘읍은 지난 23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참벗지기)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하고, 위기 상황에 처한 이웃의 효과적 발굴·지원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교육은 소흘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참벗지기)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포천시자살예방센터 정강진 사회복지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사례를 통해 주변의 자살고위험자의 자살 암시 신호 인식,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방법, 단체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교육 이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참벗지기)는 위기 가구의 제보·발굴을 위해 송우리 시내 주변을 돌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읍 관계자는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돌보는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고 주민들의 제보로 발굴된 위기가구는 맞춤형 급여, 긴급지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하겠다.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강효진 소흘읍장은 “이번 교육과 홍보캠페인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면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주변의 소외된 위기가구를 발굴해 ‘함께, 행복한 소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소흘읍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031)538-414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