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우리동네

  • 시민기자
  • 우리동네
농촌 고령화 일손을 대신 할 드론의 활약!
포천시 신북면 금동리

시민기자 조일봉

ⓒ시민기자 조일봉

이른 아침부터 작은 시골마을 드론 비행 소리로 아침을 맞이 한다.

디지털 농업의 시대가 왔다. 예전엔 생각도 못 했던 일이 현실로 다가온 것을 보니 이제는 몸 말고, 머리 쓰는 농업의 시대가 오는 것 같다. 농촌의 기계화 시대가 급속도로 발전해가고 있다. 날씨가 뜨거운 요즘, 폭염경보까지 내려진 상황에서 농사를 짓는다는 건 여간 힘든 일이 아니고, 잘못하면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다. 예전 같으면 등에 분무기 지고 온몸에 땀으로 가득한 농부의 얼굴을 생각해 본다.

ⓒ시민기자 조일봉

논과 논 사이를 곡예하듯 움직이는 드론을 바라보시는 어르신 앞에서 드론으로 벼 병충해 방제가 실시된다. 어르신의 얼굴에는 만감이 교차한다. 뜨거운 햇살 아래 벌써 벼가 익어간다. 스마트 시대의 드론 방제로 농촌의 고령화 일손을 대신할 드론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짧은 시간에 논과 논 사이 병해충 방제가 끝나자 바라보는 농부의 얼굴에 환한미소가 머문다.

ⓒ시민기자 조일봉

이른 아침 병해충 드론 방제에 협조해 주신 포천농협 조합장(김광열 님)과 수고하신 직원들에게 마을 어르신을 대신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 모두의 염원을 담아 올가을 풍년을 기대해 본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