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복지&교육

  • 시민기자
  • 복지&교육
'행운의 도시 포천愛'... '성공'의 날갯짓하다
[길이 있는 아침 포럼] '성공의 심리학'

시민기자 이우창

 

ⓒ시민기자 이우창

2022년 3월 25일 금요일 오전 7시 포천시 산림조합(조합장 남궁 종) 본점 3층 산림문화센터에서 (사)포천미래포럼 이규철(포럼담당 분과위원장)의 사회로 포천시민과 회원 20여 명이 모여 '제44회 길이 있는 아침포럼' 권승혁(경복대 교수, 일문학 박사)의 '성공의 심리학'이라는 주제로 강연회가 열렸다.

ⓒ시민기자 이우창

이번 강연은 '나에게 있어서 성공이란?' 질문을 던지며 시작되었다.성공의 이미지, 성공의 보편적 조언, 성공의 역학, 성공의 법칙, 성공의 테크닉, 성공실현 꿀팁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시민기자 이우창

교보문고에서 성공 관련 신간 서적 4천 여권를 살펴보면 경제 문제, 직장 문제, 사회적 문제, 건강 문제, 가족의 행복 문제 등이 성공의 이미지로 크게 떠오른다고 한다. 성공의 보편적 조언에서는 '철저한 분석 실시, 명확한 목표 설정, 책임 있는 실행, 이해하기 쉽고 투명한 소통 방식, 기업문화 변화와 내재화, 과감한 태도, 지속 가능성 유지 등 카에 베크만 머크 일렉트로닉스 회장의 말을 소개했다.

존 다이아몬드의 행동역학, 데이비드 호킨스의 의식지도, 아인슈타인의 모든 것은 에너지, 에모토 마사루의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등을 성공의 역학으로 제시했다. 성공의 법칙으로는 끌어당김의 법칙, 관찰자 에너지 법칙, 상대성 에너지 법칙 등 창조원리 3의 법칙으로 창조에너지를 활용하라 일렀다.

ⓒ시민기자 이우창

성공의 테크닉은
첫째, 구체적이며 부정어를 지양하며 구하라!
둘째, 긍정의 에너지 주파수와 의식적 현재 진행형을 믿어라!
셋째, 현재의 감정 의식과 '생각'보다 '느낌'을 받아라!

합일된 의도와 집중된 의도, 충분한 시간 등 3가지 기본 노력을 성공실현 꿀팁으로 제시하였다. 특히 데이비드 플레이의 1단계 스스로에게 질문를 던진다, 2단계 미소를 짓는다, 3단계 다른 일로 주의를 돌린다 등 감정조절 3초의 법칙을 소개하며 현실의 변수를 인정하고, 나의 현재를 수용하고, 전환을 꾀해야 한다고 성공 실현의 구체적 꿀팁을 제안하였다.

ⓒ시민기자 이우창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사람들의 특별한 비밀을 캐보면 그 바로미터는 '나'이다. 손아치의 《행복의 특권》에서 "성공하면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행복이 성공를 불러온다."라며 '성공의 심리학'을 마쳤다.

길이 있는 아침 포럼에 참여한 포천시민 장미화씨(영북면 자일리 거주)는 "새벽에 움직이는 사람이라서 저처럼 처음 엔 새벽을 여는 사람들이 궁금해서 나왔죠. 무슨 강의를 새벽에 듣겠다고 컴컴한 이른 시간에 나올까? 처음에 웃으며 나왔어요. 지금은 좋은 기운을 받고 갑니다. 자극받고 기운 내서 툴툴 털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늘을 다시 시작하면 내일은 훨씬 수월합 니다."라며 쑥스러운 듯이 말을 전했다.


신북면 기지리에 산다는 윤충식씨는 "한 달에 한 번 복잡하고 정리되지 못한 마음을 정리하는 시간이 바로 길이 있는 아침포럼 강의시간입니다. 한 달을 마무리 하며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며 반성과 그에 따른 점검을 하게 되고 또 그날 그날의 강사님들로부터 전해 듣는 따끈한 내용의 정보는 또 다른 마음의 양식으로 공허한 마음을 채우는데 안성맞춤입니다. 이른 아침 온전히 누리는 한 시간의 행복이 하루를 지내는 원동력이 됩니다. 포천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과 함께 나누고 싶은 소중한 시간이라 생각됩니다."라며 '길이 있는 아침 포럼'에 호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포천시민 김한근씨(신읍동 거주)는 "성공의 역학으로 제시한 아인슈타인이 26살에 발표한 '에너지는 질량 곱하기 빛의 속도의 제곱(에너지= 질량 × 광속의 제곱, E = mc2)'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방정식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간절한 크기인지, 간절함을 시간적으로 얼마나 유지할지, 내가 성공을 위해서는 얼마나 간절하게 그것을 원하는지, 그 성공을 위해는 어떤 준비와 어떻게 노력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결국 자기 자신에게 달려있다. 이번 강연에서 '행복이 성공을 불러온다'라는 이미지를 마음에 새기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기분 좋은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좋은 강연이었다고 한다.


매월 지나는 마지막 주 금요일이 있다. '행운의 도시 포천愛' 사람들의 삶을 밝고 맑게 미래를 여는 길을 함께 가는 길벗이 만나는 곳. '포천미래포럼, 길 있는 아침포럼'이 포천시민에게 좀 더 다가가는 길을 찾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