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 시민기자
  • 생활정보
가족 사랑의 날, 함께 하는 기쁨을 맛보다.

 

포천건강가정지원센타에서는 매월 가족 친화 문화 조성으로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달이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며 호응이 좋은 것은 재편성하기도 한다.

이번 달 주제인‘가족 쿠키 & 케이크’는 뜨거운 반응 덕분에 지난달에 이어 진행되었다. 지난번에는 안내 문자를 받고 평소 요리와 셰프 놀이를 좋아하는 딸아이와 함께 참여하면 좋은 시간이 될 거 같아 신청하려고 홈페이지에 접속했지만 벌써 많은 사람의 참여로 불발되었다. 그래서 이번 달에는 소식을 받자마자 재빠르게 움직여 온라인 신청에 성공했다.

 

두 번의 도전 끝에 성공한 것이라 뛸 듯이 기뻐하며 참여하게 된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 내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달콤한 케이크를 만들며 쿠키에 아이싱으로 가족들의 얼굴을 그리고, 서로 대화를 나누고, 눈을 마주치며 호탕하게 웃을 수 있는 이 시간이야말로 우리 가족에게 더할 나위 없는 기쁨의 시간으로 다가왔다.

요즘 스마트 문명시대라고 할 만큼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한 핸드폰, 태블릿 PC, 전자수첩 등으로 인해 가족 간의 유대 관계가 소원해지면서 소통이 줄어들고 있다. 그로 인해 벌어지는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부터 변화가 이루어져야 하지 않을까? 그 첫걸음이 바로 ‘가족 사랑의 날’프로그램이 주는 큰 의미라고 생각한다. 밥상머리 교육이 중요한 이유도 온 가족이 함께하는 따뜻한 밥상만큼 훈훈하고 햄(?) 볶는 게 있을까? 작은 것부터 실천하다 보면 이런 것들이 건강한 가족문화를 더 단단하게 해줄 거라 믿는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잠시나마 모든 것을 내려놓고 가족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서로의 입장에서 바라봐주고, 사랑의 눈빛을 교환해 보는 어떨까?

다음 달에는 새로운 주제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한다. 건강가정지원센터의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우리 가족의 사랑의 날로 활용해 보자!

*포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http://pcfc.familynet.or.kr/index.jsp

 

시민기자 함영미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5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