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영북면, 찾아가는 소방시설 설치로 행복 UP 안전 UP

▲영북면행정복지센터-영북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포천시

영북면행정복지센터(면장 윤숭재)는 영북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와 협업을 통해 재난취약계층대상 5가구에 주택용소방시설(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했다.

주택용소방시설을 설치받은 대상자는 “오래된 빌라에 살아 항상 화재가 날까 불안한 마음을 안고 살았는데, 직접 와서 설치해주니 너무 감사하고 마음도 편해졌다.”며 감사함을 전했으며, 영북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한 조장은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있으면 어디든 달려가겠다.”고 전했다.

주민 생활편의서비스와 마을공동체 사업을 추진하는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경기연구원 조사 결과 긍정 평가가 95%에 달할 정도로 정책 수혜자의 만족도 높은 사업으로, 특히 영북면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경기도가 실시하는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지역 맞춤형 특화사업을 인정받은 곳이다.

윤숭재 영북면장은 “영북 행복마을관리소와 협업을 통해 시너지가 생기고 있고 이로 인한 수혜가 마을주민들에게 돌아가고 있는 긍정적인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협업으로 행복하고 안전한 영북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북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031)538-4625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