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지방세 1천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 명단공개 실시

ⓒ포천시

포천시는 지난 18일 지방세 체납액이 천만 원 이상인 고액체납자 61명(법인 11개소 포함)의 명단을 공개했다.

공개 대상 체납자는 2020. 1. 1. 기준으로 1년 이상 체납한 금액이 1천만 원 이상인 개인과 법인으로, 시 홈페이지를 통해 체납자의 인적사항 등 체납 요지가 공개된다.

이번에 공개한 대상자의 총 체납액을 분석해보면 총 18억 5,900만 원으로, 이 중 3천만 원 이하의 체납자가 78.7%를, 3,000만 원 이상은 21.3%에 해당됐다.

시 관계자는“지방세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는 납세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성숙한 납세 문화 정착과 성실 납세자와의 형평성을 시행하기 위한 제도로,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게 납세 의무를 다하시는 대다수의 납세자와의 조세 정의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액체납자 명단은 포천시 홈페이지, 경기도 홈페이지, 위택스에서 볼 수 있으며 공개내용은 체납자 성명, 상호(법인명, 대표자), 나이, 주소, 체납 세목, 체납액 등이다.

세원관리과 기동징수팀 ☎031)538-3314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