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

포천시는 지난 16일 (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이사장 임종석, 이하 경문협)과 새롭고 지속적인 남북 도시 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박윤국 포천시장과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은 새로운 미래와 도약을 위해서는 한반도 평화 정착이 우선 과제임을 확인하고,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 체결로 포천시와 경문협은 △남북한 공동번영과 지속적이고 제도적인 협력 △시민참여의 원칙을 바탕으로 포천시와 북측 1개 도시와의 협력 추진 △인도적 지원 및 농업·산림·보건 의료 협력 사업을 포함한 5∼10대 중점 협력사업 선정 △북측과의 신뢰 있는 교류 창구 확보로 사업을 성사시키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남북 관계 개선과 남북 교류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남북 간의 신뢰 회복이 우선되어야 하고, 이번 협약으로 북측과 신뢰할 수 있는 교류 창구를 확보하게 되었다.”며 “그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적극적인 남북 교류로 통일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포천시의 훌륭한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협력 사업으로 남북 공동번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마무리했다.

경문협 관계자는 “지자체가 남북 협력의 중심이 되어 준다면 국제정세의 변화와 상관없이 안정적인 남북 협력이 가능할 것이며, 지자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류 협력을 통해 남북 간 신뢰를 쌓아가면 우리 민족끼리 스스로 풀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포천시는 남북 교 류협력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과 남북 교류 협력 기금을 조성하고 국제평화의도시(ICP) 가입과 평화 SOC 기반 구축 등 남북 간 신뢰 회복과 남북 협력의 기반 마련을 위해 각 분야에서 평화 정책을 펼치고 있다.

평화기반조성과 남북경협사업팀 ☎031)538-309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