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시 영북면에 다함께돌봄센터 첫 개소

ⓒ포천시

포천시는 2일 영북면 행정복지센터에 처음으로 설치된 ‘포천시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초등학생에게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윤국 포천시장과 손세화 포천시의회 의장, 영북면 기관단체장, 수탁자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포천시 다함께돌봄센터는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2층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102.83㎡ 규모로 돌봄교실과 다목적실을 리모델링해 조성됐다.

경기도 공공기관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위탁 운영하며, 아동복지관련 전문자격을 갖춘 센터장과 돌봄교사를 채용하여 학습지도와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학기 중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박윤국 시장은 “우리 시는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각적인 아동 정책 발굴과 지원을 통해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 ☎031)538-3280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