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말인데, 뭐하지?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운영

시민기자 오현철

우리나라 청소년 방과 후 운동량은 OECD 국가 중 최하위이다. 특히 여학생 93%는 운동 시간이 매우 부족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 괜찮을까?

걱정 마세요!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가 있다.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대한체육회의 공동 사업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검증 받은 프로그램이다.



ⓒ주말 체육학교 홈페이지(sat.sportal.or.kr)

운영 장소에 따라 학교 안 프로그램과 학교 밖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2019년 기준 학교 안 프로그램은 전국 4,360여 개 학교에서 4,300여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며, 학교 밖 프로그램은 전국 1,500여 개 시군구와 체육회에서 2,740여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특히 학교 밖 프로그램은 학교 안에서 진행할 수 없는 스킨스쿠버, 승마, 당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

포천시체육회가 매주 토요일 학교 밖 프로그램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킨스쿠버 프로그램ⓒ포천시 체육회 

지역 11개 학교에서 이뤄지는 학교 안 프로그램과 함께 4월부터 학교 밖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스킨스쿠버, 승마, 당구, 농구 각각 4개 반을 편성해 15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스킨스쿠버는 포프라자, 승마는 레이크밸리승마장, 당구는 황실당구장, 농구는 소흘국민체육센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1차 모집은 4월 1일(수) 15시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2차 모집은 4월 15일(화) 9시부터 선착순으로 실시한다. 접수는 신나는 주말 체육학교 홈페이지(sat.sportal.or.kr)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포천시체육회로 하면 된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1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