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실은 이렇습니다

  • 시정뉴스
  • 사실은 이렇습니다
'산정호수 김일성 별장 복원' 관련 공식입장
포천시는 현재 '산정호수 김일성 별장'과 관련 구체적인 복원 계획이 없습니다.

포천시가 남북화해에 맞춰 ‘산정호수 김일성 별장’을 복원한다는 일부 언론보도가 사실과 달라 아래와 같이 해명합니다.

□ 해명 내용

○ 보도내용 : 포천시는 2022년 준공을 목표로 김일성 별장 복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남북 평화 협력 시대를 여는 데 앞장서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꾀하겠다는 구상이다. 사업비는 우선 54억원을 책정했다. 이 돈으로 부지 매입과 함께 별장 1채(330㎡)를 복원하고, 김일성 관련 유물 등도 구입하거나 제작해 전시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올해 경기도에 도비 지원사업으로 사업비를 신청할 예정이며, 이르면 내년 초에 기본계획의 연구용역에도 착수할 계획이다. 역사적 고증작업도 함께 진행한다.

➪ ‘김일성 별장 복원사업’은 예산 확보 등 사업을 추진한 바 없음.

○ 보도내용 : 포천시는 산정호수 전망대 부지 중 일부인 1,000㎡를 매입 완료했다.
➪ 부지를 매입한 사실이 없음 .

포천시는 현재 ‘산정호수 김일성 별장’과 관련 구체적인 복원 계획이 없음을 밝힙니다.

문의 : 포천시 관광산업과 ☎ 031)538-336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2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