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복지&교육

  • 시민기자
  • 복지&교육
우리가 잊은 채 살아온 소중한 오늘을 돌아보세요~
<돌 씹어먹는 아이>를 읽고

<돌 씹어먹는 아이>는 마음이 따스해지는 책입니다. 동물을 주인공으로 인간을 빗대어 우리 일상의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바쁘게 살아가며 중요한 것을 놓치고 살아갑니다. 자신의 행복이나 다른 사람의 행복과 배려를 놓친 채 목표물을 향해서 달려갑니다. 하지만 잃은 것이 많습니다. 결과를 내기 위해 과정을 무시하고 앞만 바라보며 달리다가 허탈감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허한 마음, 배고픈 마음을 돌 씹어 먹는 아이처럼 억지스럽지만 억지스럽지 않은 우리의 마음을 대변하는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동화이지만 해학적이고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어른을 위한 동화이기도 하고 아이들에게는 주는 메시지가 많습니다. 우리가 잃은 것은 자신의 마음 돌보기, 다른 사람의 마음 이해하기 등 정말 내면의 것을 바라보지 못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지금 내가 무엇 때문에 행복한지, 불행한지를 생각해 보신다면 이 책이 주는 해답을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돌 씹어 먹는 아이처럼 돌을 먹고 우리는 밥을 먹지 않는 대신에 다른 무언가에 집착하거나 혹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면서 헛걸음으로 달려가고 있지는 않은지를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마음을 다스리면 다른 사람의 아픔이 보이고 슬픔이 보이고 바람이 보입니다. 서로의 갈등은 화해와 이해, 그리고 소통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잊은 채 살아온 소중한 오늘을 돌아보세요! 우리 주변을 둘러보세요! 나의 내면을 어루만지고 진단해보세요. 내가 원하는 것, 우리 가족이 원하는 것, 우리 이웃이 원하는 것, 우리 세상이 진심으로 원하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시민기자 박수영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