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복지&교육

  • 시민기자
  • 복지&교육
작은 결혼식에 참가할 예비부부를 모집합니다.
작지만 큰 결혼식 “2018 포천시 작은 결혼식” 10월 개최

나날이 심각해지는 인구 고령화 및 저출산 문제, 경기불황으로 인한 극심한 청년취업난, 널뛰는 부동산시장으로 인한 신혼부부의 내 집 마련 부담, 지나치게 의례화된 예식과 결혼비용 부담... 인터넷이나 신문, TV 뉴스로만 접하는 소식이 아니다. 포천의 청년들도 당면하는 현실이다. 지나치게 부담되는 결혼에 대해 ‘스몰웨딩’이라는 용어가 등장하고 실속파 젊은 층 사이에서 확산하는 분위기다.


포천시도 신혼부부의 건강한 가정 조성과 저비용 결혼문화의 사회적 인식확산, 사회적 소외 계층에 대한 나눔 문화 조성을 도모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가을 ‘포천시 작은 결혼식’을 진행해 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두 번의 행사를 통해 소기의 성과를 얻었지만, 젊은 세대의 참여가 부족해 아쉬웠다”고 한다.

시청 강당에서 진행된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와 평강랜드 국화축제가 열리는 아름다운 10월에 평강랜드(포천시 영북면, 구. 평강식물원) 잔디광장에서 야외 식으로 진행된다. 현악 4중주, 군의 결혼식 예도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 중이다. 무엇보다 예식 비용을 포천시와 지역의 여러 민간단체가 협력하여 제공한다.

작지만 큰 결혼식, 포천시 작은 결혼식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부부는 9월 11일(화)까지 포천시 가족여성과(031-538-2263)나 북부희망복지센터(031-534-5163)로 문의하면 된다. 예비부부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시민기자 이민건 (method77@naver.com)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