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정뉴스
  • 보도자료
포천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사례발표회 우수상 수상


ⓒ포천시

포천시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0일 경기도가 실시하는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이 날 발표회는 행복마을관리소 우수사례와 지역 특색사업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경기도 26개 시·군 41개소에서 사전 제출한 사례 중 우수사례 10개소를 사례발표 대상으로 선정하여 진행했다.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는 이날 발표회에서 공동체 공간과 공유카페 공간을 활용한 지역 맞춤형 특화사업을 펼친 노력을 인정받았다.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는 공동체 공간과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한 공간에 있어 행복마을지킴이 마을 미디어 교육, 마을주민들이 참여하는 댄스 교실, 공방 교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이용자 편의를 위한 유사 사업 문제를 해결하고 전 세대가 편히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동체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이다.

이날 발표를 맡은 관리소 지킴이는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의 지역 특색사례를 다른 행복마을관리소와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다양한 행복마을관리소의 우수사례를 참고해 앞으로도 마을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앞장서고 더불어 살고 싶은 마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경제과 지역공동체팀 ☎031)538-2286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