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관광

  • 시민기자
  • 문화&관광
반월 아트홀 구경도 하고 무료 공연도 봐요
문화의 날 '포천 반월 음악살롱' 공연
시민기자 변영숙

1
ⓒ 시민기자 변영숙

오랜만에 포천 반월아트홀에 공연이 열린다. 포천시가 문화의 날을 맞이하여 코로나19에 지친 시민을 위로하고 문화계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되는 조촐한 행사를 마련한 것.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그동안 포천시뿐만 아니라 전국의 지자체와 연극 문화계 등은 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 공연과 전시 등 문화 행사를 자제해오다 최근 방역단계 완화에 따라 마련된 행사다 (*그러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언제든 비대면 공연으로 전환될 수 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의 날

2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의 날’로 지정되어 있다. ‘문화의 날’(해당 주간 포함)에는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관람 등 전국의 2천여 개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날 하루만큼은 공연료 등 비용 걱정 없이 편하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해당일의 공연이나 전시회 일정을 챙겨두는 것이 좋다.

포천시 11문화의 날행사

이번 공연은 11월 문화 행사의 날을 맞이해 포천시에서 코로나19로 지친 포천시민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이다. 공연은 11월20일부터 그 다음 주 화요일까지 포천 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3

○ 공연일시
- 2020. 11. 20.(금) 19:30 / 전영랑, 한소민의 <국악과 트로트 크로스 오버>
- 2020. 11. 21.(토) 14:00 / 박준호, 로즈퀸, 손정수의 <힙합 With 커버댄스 & 팝페라>
- 2020. 11. 23.(월) 19:30 / 이건명, 장소연의 <뮤지컬 토크 콘서트>
- 2020. 11. 24.(화) 19:30 / 김재빈과 프렌즈의 <이문세, 조용필 스토리>

○ 예매 방법 : 전화예매만 가능하고 1인 2매로 한정된다.

최근 트로트 열풍에 화합하는 국악과 트로트의 크로스오버 공연이 눈길을 끈다. 그 외 댄스와 팝페라 및 뮤지컬 토크쇼 등이 다양하게 선보인다. 간만에 흥겨운 주말 저녁을 보낼 수 있는 기회다. 반월아트홀 홈페이지를 방문해 예약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포천시 예술의 전당 포천 반월아트홀’ & 소극장

5
ⓒ 시민기자 변영숙

2003년 개관한 반월 아트홀은 900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257석 규모의 소공연장, 갤러리 및 다목적홀을 갖춘 관내 최대 공연시설이다. 반월산성을 형상화한 반원 형태의 상징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공연 하루 전 찾은 반월 아트홀은 적막감이 감돌았다. 공연이 없는 날이어서 대극장과 전시홀 등 모든 시설이 닫혀 있어 아쉬웠다.

6
ⓒ 시민기자 변영숙
7
ⓒ 시민기자 변영숙

다행히 공연이 예정된 소극장에서는 공연 막바지 준비가 한창 진행 중이어서 살짝 공연장을 엿볼 수 있었다. 소극장 안에는 곳곳에 반월음악살롱 행사를 알리는 포스터가 부착되어 있다. 휴게실을 겸하는 듯 벽을 따라 의자까지 갖추어진 라운지가 인상적이다.

8ⓒ 시민기자 변영숙

빨간색 좌석과 무대를 보니 냉큼 달려가 좌석에 앉아 공연을 보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좌석 등받이에는 한 칸 건너 ‘안전한 관람을 위하여 좌석 띄어 앉기’라고 씌운 의자 커버가 씌어져 있다. 좌석 거리두기로 인한 관객의 혼동에 대비한 극장 측의 배려가 느껴진다.

76ⓒ 시민기자 변영숙

‘코로나19만 아니었다면 이 가을 얼마나 많은 공연이 있었을까?’ 생각하니 아쉬움이 가득하다. 그나마 이렇게라도 공연 관람을 할 수 있게 노력한 많은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그리고 모처럼 마련된 공연이 무사히 예정대로, 그리고 성황리에 마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97ⓒ 시민기자 변영숙

공연장 옆에는 아담한 카페가 있다. 원두커피를 비롯해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공연이 없는 날도 매일 영업을 한다. 문득 공연의 향기가 그리워지는 날, 늦가을 '갬성'을 느끼고 싶은 날 찾아와도 좋은 곳이다.

543ⓒ 시민기자 변영숙


6534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0명 / 평균 0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