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 시민기자
  • 사는 이야기
반갑다~포천
랜선 라이브로 즐기는 시민의 날 행사
시민기자 유예숙

울긋불긋 알록달록 아름답게 물드는 가을 각종 축제로 전국이 떠들썩할 시기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안타까운 현실이다. 포천시는 거리두기와 방역을 준수하며 시민의 날 행사가 조심스럽게 진행된다는 날이다. 포천 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비대면 라이브로 처음 개최한다는 날 어떻게 진행될까 궁금증이 더해졌다.

1
ⓒ 시민기자 유예숙
2
ⓒ 시민기자 유예숙

오늘같이 행사가 있는 날이면 행사 상황을 담아내느라 카메라를 들고 분주하게 움직였을 나지만 코로나19로 오늘은 편안하게 방구석 1열을 예약했다. 포천 시민의 날 시민대종 타종을 시작으로 시작된 기념식에서는 문화예술, 체육, 사회봉사 부문 등 올해 포천시를 빛낸 분들을 대상으로 한 시민대상 시상과 기념사 축사로 진행되었다. 시상식이 이루어지는 동안 반갑고 낯익은 분이 호명될 때마다 채팅창에 축하의 메시지 참여와 사진을 캡처하느라 입보다 손이 빠름을 필요로 하는 시간으로 분주하게 보냈다.

34ⓒ 시민기자 유예숙
5
ⓒ 시민기자 유예숙
7
ⓒ 시민기자 유예숙

모든 사람이 서로 협력 협동하며 “평화로 만들어가는 행운의 도시 포천” 도시브랜드 선포식을 4차원 퍼포먼스로 선보인 마술 같은 시간으로 흥미진진하고 유익했다. 핸드폰을 통해 유튜브로 보느라 제대로 못 봐 놓친 부분이 아쉽기도 한 이형준 님의 마술과 함께 한 설명 행운의 도시 포천 인상적이었다. 시민과 함께하는 랜선 토크ㆍ 뮤직 콘서트에서는 개그우먼으로 방송활동을 하는 김민희 님과 대진대 교수 허훈 님이 진행해 주셨다. 토크 콘서트에 참여한 박윤국 포천시장은 랜선 시민들과 소통하며 포천시 미래 비전에 대해 이해시키며 랜선 시민들의 궁금함을 해소해 주었다. 포천예총 회장의 포천 문화 설립재단에 대한 물음에도 답을 아끼지 않았고, 처음 시행되는 랜선 토크지만 약간의 미흡함과 함께 인간미도 느끼는 원활한 진행이어서 다행이었다.

8ⓒ 시민기자 유예숙
9
ⓒ 시민기자 유예숙
08
ⓒ 시민기자 유예숙

포천 홍보대사 유현상이 포천 시민의 자긍심으로 평화의 의미와 포천의 아름다움을 담아 여러 버전으로 만들어 헌정한 시민가를 함께 들었다. 오늘은 힘찬 군가를 듣는 느낌의 버전으로, 포천시를 위한 염원이 담긴 시민가를 감사한 마음으로 들었다.

46ⓒ 시민기자 유예숙

뮤직 콘서트에서는 제네다 팝페라의 지금 이 순간 뮤지컬과 10월의 멋진 날에, 펄햅스 러브 등을 듣고, 노래 속 분위기에 젖어보기도 했다. 발랄함과 청춘의 에너자이저 아이돌 가수 시그널과 시크한아이들의 빠른 댄스음악 쓰리 포로 눈ㆍ귀 호강도 했다.

46ⓒ 시민기자 유예숙
77
ⓒ 시민기자 유예숙ⓒ 시민기자 유예숙
37
ⓒ 시민기자 유예숙
734
ⓒ 시민기자 유예숙

미스터트롯의 가수 신인선의 바램, 삼바의 연인을 들려주며 에너지 넘치는 춤과 끼를 보여 주었고, 친구인 임영웅에게 허락받고 왔다며 재치 있는 입담으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포천의 아들이며 포천 홍보대사인 임영웅이 언급된 상황 미스터트롯 진으로 종횡무진 활약상을 자랑하며 채팅창에 포천시와 임영웅을 응원한다고 남기기도 했다. 또한 포천이라는 2행시로 이벤트를 열어 랜선 시민에게 선물을 주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미스트롯의 가수 홍자가 포천 시민에게 친근함을 어필하며 열애 동숙의 노래 등 메들리로 흥을 돋우기도 하였고, 사랑 참이라는 노래를 열정적으로 들려주어 보는 사람의 마음이 애절함에 젖게 했다.

84ⓒ 시민기자 유예숙
95
ⓒ 시민기자 유예숙

사회자의 멘트에 따라 채팅창에 호응해 주고, 초청 가수의 매력 어필과 응원을 쓰고 포천 시의 미래의 염원을 담은 축하 메시지도 열심히 남겼다. 또한 초청 가수로 출연하여 랜선 시민 관객들과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보내니 시간이 빠르게 지나 끝날 때쯤에는 매우 아쉬웠다. 온라인으로 처음 개최되는 포천 시민의 날 행사 랜선으로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포천시가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행복한 도시 포천으로 거듭나길 응원하며 뜻깊은 시민의 날을 마무리했다.

84

ⓒ 시민기자 유예숙

844

ⓒ시민기자 유예숙

4423
ⓒ 시민기자 유예숙
744
ⓒ 시민기자 유예숙


4443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평가 6명 / 평균 5
의견글 작성
의견글을 작성해 주세요.
최대 500자 / 현재 0자
  • 계산하여 답을 쓰세요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 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